반려동물관리사

반려동물이란 인간이 정서적으로 의지하고 삶의 동반자로서 더불어 살아가는 동물을 뜻하는 말입니다.

Go To Home

반려동물 관련 자격증

반려동물 관련 자격증 중에는 “반려동물관리사“가 가장 대표적이며, “반려동물행동교정사“, “반려동물매개심리상담사“, “펫뷰티션“, “반려동물식품관리사“, “장례코디네이터“등 다양한 분야가 있다.

반려동물관리사

반려동물관리사는 반려동물 관련 직종 중에서 가장 기본적인 업무를 하는 직업으로 반려동물을 돌보며, 건강 상태를 점검하는 기본적인 관리 위주의 업무를 하고, 반려동물의 사회화 등 훈련 관련 업무를 하는 분야 입니다. 업무 분야에 따라 주요 업무가 달라지는데, 동물원에 취업을 할 경우 입원한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를 체크하고 보살피는 업무가 주요 업무가 되며, 브리더일 경우 반려동물의 교배와 번식, 다양 종을 만드는 업무가 주요 업무가 됩니다. 또한 동물병원에 취업할 경우 반려동물의 건강에 관련된 수의사 보조 업무를 하게 됩니다.


Image
Image
Image

반려동물행동교정사

반려동물의 행동이나 습관, 의사 표현에 관련하여 잘못되어 있는 문제점을 파악하고, 전문지식으로 반려동물의 행동이나 습관 등을 교정 및 공격성을 완화 시켜 사람과 반려동물간 문제점을 해소하여 행복한 반려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문가 입니다.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2020년 반려동물 용품시장 전망

반려동물을 위한 반려인들의 지출 규모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조사기업인 유로모니터의 발표에 따르면 국내의 반려견, 반려묘 용품 시장은 올 한해 시장 규모 2조원대를 넘어 설 전망이다. 지난해 경우 전 세계의 펫케어(반려동물 관리용품)시장 규모는 170조를 기록했으며, 동일한 기간내 한국의 반려동물 용품 시장 규모는 1조 9천억원대로 2조원대를 눈 앞에 두고 있다.

Image
Image
Image

펫케어 시장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의 증가로 인해 유기되는 반려동물도 함께 증가하고 있지만, 반대로 수명이 15년 밖에 안되는 반려견의 특성상 가족과 이별하는 반려동물의 증가로 인해 반려동물 종례 코디네이터의 직업 전망이 매우 밝으며, 반려동물의 사료 및 간식 등의 반려동물식품 시장규모도 덩달아 성장하고 있어 반려동물식품관리사의 전망도 매우 좋다고 볼 수 있다.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