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관리사

반려동물이란 인간이 정서적으로 의지하고 삶의 동반자로서 더불어 살아가는 동물을 뜻하는 말입니다.

Go To Home

방사선 취급 주임 자

병원이나 대학 등의 교육 기관, 연구 기관, 민간 기업 등에서는 방사성 동위 원소 및 방사선 발생 장치가 이용되고 있습니다. 방사선 취급 주임자는 그 시설에 근무하는 방사선 장해를 방지하기위한 관리 · 감독을 실시합니다. 원자력 규제위원회가 관할하는 국가 자격이며, 응시 자격은 제한이 없지만 합격하기 위해서는 고도의 전문 지식이 요구됩니다.

구분비고
자격 상세 이 자격은 방사선 장해 방지법에 따라 방사성 동위 원소 및 방사선 발생 장치를 취급 할 때 방사선 장해의 사고 등을 방지하기 위해 감독을 국가 자격으로 인정하는 것을 목적으로하고 있습니다. 자격의 구분은 제 1 종 및 제 2 종 및 제 3 종으로 나누어 져 있습니다.

제 1 종 및 제 2 종은 국가 시험을 실시하고 시험 합격 후 국가의 지정 기간이 실시하는 자격 강습을 수강 할 수있는 자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제 3 종으로 자격 시험없이 자격 강습을 수료하여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의료 현장에서는 의사 또는 치과 의사가이 자격을 가지지 않고 방사선 취급 주임 자로 선임 할 수있게되어, 약사도 일정한 조건에서뿐만 아니라 선임이 가능 해지고 있습니다.
주요 직무 방사선 취급 주임들은 방사성 동위 원소 및 방사선 발생 장치를 취급 분야하므로 메인은 의료 분야 및 약제 분야에서 방사선을 취급 하역 장비에서 관리에 관한 업무를 담당하게됩니다. 방사선은 X 선 촬영이나 암 치료로 대표되는 방사선 치료뿐만 아니라 의료 기기 및 주사 바늘 등의 살균 등에도 방사선 사용됩니다. 또한 약제와 제품 개발 분야에서도 방사선을 측정 등에 이용하는 경우는 많은 사용 후 방사선을 포함하는 폐기물의 처리에 방사선 취급 주임들이 필요로하는 업무가 있습니다. 방사선을 취급하는 분야 전반에 필요한 인재라고합니다.
소득 전망 방사선 취급 주임자는 제 1 종을 취득하고 원자력을 취급 시설 등에서 작업 책임자로 선임되는 경우가 많으며, 일반 사무직 정규직보다 높은 급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의료 산업은 진단용 방사선 발생 장치 등이나 치료에 이용하기위한 방사성 동위 원소 및 방사선 발생 장치의 관리 업무 주임 자로 간주되기 때문에 역시 일반 사무직보다 높은 급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제약 업체 등으로 측정 방사선 장비의 관리자가 된 경우 연봉은 일반 사무직과 동등한 급여 수준이되지만, 회사에 따라 자격 수당이 붙는 것이 있습니다.
향후 전망 방사선 취급 주임들은 이공계 분야의 자격이되기 때문에 학창 시절부터 수계의 전공을하고있는 사람이 자격을 취득하기 쉽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의료 분야에 포함되는 업종되므로, 의료 업계에서 일을하고 싶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추천 자격입니다. 방사선 취급 주임의 상위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먼저 제 2 종의 자격 시험에 합격 한 후 자격 강습을 수강하게되므로 자격 취득을위한 공부를 꾸준히 진행하는 것이 합격에 지름길입니다.
취득 방법 방사선 취급 주임들은 공익 재단법인 원자력 안전 기술 센터가 주최하는 자격 시험 시험 합격 후 자격 강습을 수강함으로써 방사선 주임 기술자의 국가 자격을 취득 할 수 있습니다. 필기 시험 공부는 서점에서 문제집이나 텍스트를 구입하거나 통신 교육을 통해 공부하는 방법이 기본입니다. 이 자격은 과목 합격이없고 한번의 시험에서 과목 별 50 % 이상, 전체에서 60 % 이상의 점수를 딸 필요가 있기 때문에, 출제 과목을 폭넓게 공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출제 경향도 그 해에 변화가 있으므로 전문 학교가 주최하는 강습회에 참가하여 최신 경향을 잡는 것도 중요합니다. 계산 문제 암기 문제까지 폭넓게 출제되고 있으므로, 여유를 갖게 한 일정을 세우고 시험 공부를 시작하면 좋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