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관리사

반려동물이란 인간이 정서적으로 의지하고 삶의 동반자로서 더불어 살아가는 동물을 뜻하는 말입니다.

Go To Home

피아노 조율 기능사

피아노의 섬세한 음색은 완전한 조율이 필수적입니다. 소리에 대한 날카로운 감각과 기술을 가진 사람 만이 할 수있는 일이기 때문에 2011 년부터 피아노 조율 기능 검정이 실시되고 있으며, 국가 자격이 있습니다. 자격 취득자의 많은 피아노 메이커 나 악기 점에 근무하고 피아니스트의 든든한 서포터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는 콘서트 튜너가되는 사람도 있습니다.

구분비고
자격 상세 바이올린이나 트럼펫 등 대부분의 악기가 제대로 아름다운 소리로 연주되기 위하여는 한결 조정이 필요합니다. 악기의 조정은 음정에 대한 '조율'발음에 관한 「체크 라 균형 조절 '음색에 대한 '정음'의 3 가지로 대별되지만, 특히 난이도가 높은 것으로 유명한이 조율입니다. 피아노 조율 기능사은 그 조율의 전문가를 인증하는 자격. 2011 년부터 기능 검정 제도에 의거 국가 자격으로 승격 자격으로 안정성이 더 높아졌습니다.
주요 직무 피아노 조율 기능사 많은 피아노를 제조하는 업체와 악기 점 등의 판매 회사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판매에 대비하여 상품의 피아노를 점검 · 조율하여 결함이 없도록 유지하는 한편, 고객의 요청에 따라 개인 주택이나 학교 등의 시설에 출장하고 조율 할 수도 있습니다. 피아노 조율은 일종의 장인이며, 기량의 차이가 생기기 때문에 숙련 된 조율사로 유명되면 독립적으로 활동하고 각지의 콘서트 홀 등에서 의뢰를 받아 조율에 나가는라는 스타일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소득 전망 피아노 조율사는 하나의 악기의 조정에 특화된 틈새 직업이 있지만, 현재 약 1 만명이 활동하고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음악 관련 직업 중에서는 그다지 소수 없습니다. 피아노는 각 학교마다 있고하도록 의외로 보급 대수가 많은 악기이며, 그 수요도 안정되어 있기 때문에 조율사는 호흡이 긴 작품으로서 해 나갈 수 있습니다. 실력에 따라 독립도 가능하며, 고객의 신뢰를 얻고 유명되면 고수입도 꿈은 아닙니다.
향후 전망 피아노 조율 기능사는 음악을 좋아하고, 악기의 음색에 민감한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물론 스스로 피아노를 연주 할 사람에게 적합한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피아노 경험자라면 음정의 미묘한 차이가 감각적으로 알 수있게되므로, 조율사가되기위한 학습에있어서 매우 유리합니다. 또한 귀가 생명의 일이고 청각은 심신의 상태에 의해 영향을 받기 때문에 항상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금욕적인 직업이지만, 고객과의 상호 작용도 중요하므로 의사 소통 능력도 요구됩니다.
취득 방법 피아노 조율 기능사 자격증은 국가 시험 인 피아노 조율 기능 검정에 합격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시험은 일반 사단 법인 국내 피아노 조율사 협회가 실시합니다. 1 급, 2 급, 3 급의 급 정도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만, 3 급에서도 수험 자격으로 실무 경험 (또는 전문적인 학력)가 필요합니다. 독학으로도 불가능하지는 않지만 메이커 제공된 양성 기관이나 전문 학교, 국립 음악 대학의 조율과 등의 전문 교육을 받고 기술을 습득하고 훗날 자격 시험에 임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