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관리사

반려동물이란 인간이 정서적으로 의지하고 삶의 동반자로서 더불어 살아가는 동물을 뜻하는 말입니다.

Go To Home

이발사

이발사의 자격은 후생 노동 대신 지정의 양성 시설에서 기술을 익힌 후, 국가 시험에 합격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합격의 공익 재단법인의 이발사 미용사 시험 연수 센터에 등록하여 후생 노동 대신의 면허가 발급됩니다. 국가 시험의 합격률이 높은 것도이 자격의 특징입니다.

구분비고
자격 상세 이른바 '이발소 주인'으로 특히 남성의 대부분이 신세를 진 적이있다 이발사는 후생 노동 대신이 인정하는 국가 자격입니다. 같은 국가 자격 인 미용사와의 차이는 남성도 미용실에 다니는 현재 상당히 애매하게되어 있으며, 각각에 요구되는 기술도 그다지 변하지 않게되고 있습니다. 이발사 독점하게되는 면도기를 사용한 「얼굴 썰매 '조차도 때로는 미용사도 행한다 수 있습니다. 양자에 차이가 없어진 결과로 미용사의 수가 계속 증가하고있는 반면, 이발사의 수는 감소 추세에 있습니다.
주요 직무 이발사가 주로 활약하는 것은 전국 각지의 이발사 (바버)입니다. 빠르고 저렴한 친숙한 전국 체인점에서 길거리의 작은 이발소까지 크고 작은 직장이 있습니다. 이 이발사에서 머리를 자르거나 샴푸, 면도기를 사용한 얼굴 썰매 등을 실시해, 손님의 머리 전체의 외모를 마련합니다. 컬러 (염색)과 파마는 원래 미용사의 영역이지만, 현재는 이들도 행하는 이발사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마사지는 옛날부터 이루어지고 있었지만, 이발사 따라 본격적인 마사지와 에스테틱 등의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소득 전망 미용사의 수가 증가하고있는 반면, 이발사의 수는 감소하고 있습니다. 원래 바탕 양자의 차이는 손님이 남자인가 여자인가라는 점 정도 밖에 없었던 것이, 90 년대 이후 현저하게 유니섹스 화의 경향이 진행된 결과, 남성에서도 일반적으로 미용실에가는 시대 가 손님을 빼앗기는 형태가되었습니다. 또한 이발소 주인의 중요한 고객 인 어린이들의 수가 감소하고있는 것도 한 요인입니다. 그러나 미용실에 갈 사람은 젊은이들이 중심이며, 저출산과 함께 고령화도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중년 이상의 세대를 중심으로 이발사의 요구는 유지되어가는 것입니다.

후생 노동성의 조사에 따르면, 이발사의 소득은 남성 평균 월수입 25 만엔, 여성 22 만엔 정도라고되어 있습니다. 남성의 연봉은 평균 310 만엔 (여성 260 만엔)입니다. 국가 자격의 전문 기술직이며, 노동 시간도 긴 비해서는 낮은 평균값 아닐 수 없지만, 장인의 세계이기 때문에 경력에 따른 개인차가 큰 것도 실태입니다. 기술을 키워 독립적 경영자가되면 연봉 1000 만엔에 도달 이발사도 나오고 있습니다. 시간은 걸리지 만 이발사 경력을 오랫동안 계속하여 수익면에서도 지속적인 개선을 바랄 것입니다.
향후 전망 이발사는 손재주 사람에게 적합 직업입니다. 컷의 솜씨에 직결되는 것은 물론, 가위와 면도기 등 칼을 다른 사람에 대해 노동이므로 서투른 것은 위험합니다. 실제로 학교 나 직장에서 충분한 훈련을 실시하기 때문에 남다른 노력을하면 손끝에 자신이 없어도 숙달 할 수있을 것입니다. 또한 손님과 일대일로 지내는 일이므로 의사 소통 능력도 요구됩니다.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누구와도 이야기가있는 스킬이 필요합니다.
취득 방법 이발사의 국가 자격을 취득하려면 고교 졸업 후, 이용 전문 학교 같은 후생 노동 대신 지정의 양성 시설에 2 년간 (통신 제는 3 년) 다니고 훗날 국가 시험에 합격해야합니다 . 시험은 재단법인의 이발사 미용사 시험 연수 센터에 의해 연 2 회, 전국 각지의 학교 등에서 실시됩니다. 시험은 실기 시험과 필기 시험으로 이루어지며, 실기는 이발사의 기초적인 기술로, 커팅, 면도, 이발 기술을 시도합니다. 필기는 관계 법규 및 위생 관리 등에 관한 지식이 요구됩니다. 합격율은 높고, 그 후 취업률도 매우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