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관리사

반려동물이란 인간이 정서적으로 의지하고 삶의 동반자로서 더불어 살아가는 동물을 뜻하는 말입니다.

Go To Home

임업 가선 작업 주임 자

임업 가선 작업은 벌목 한 원목을 산 사면에 설치 한 기계 집 재료 장비 및 운 재료 삭도 등을 사용하여 옮기는 것을 말합니다. 임업 가선 작업 책임자는 작업에서 장비의 조립과 해체 集材 · 운 재료 등의 작업 방법의 결정, 그리고 작업의 지휘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으로 종사해 있습니다. 임업에 관한 종합적인 지식과 기술이 요구되며, 실무 경험이 3 년 이상 없다고 자격을 취득 할 수 없습니다.

구분비고
자격 상세 임업 가선 작업 책임자는 산림에서 벌채 한 원목을 목재 가공 공장에 옮기기 때 산의 경사면에 설치하는 기계 집 재료 장비 및 운 재료 삭도 등의 설비의 조립 · 해체 · 수리 등의 작업에 대해 작업 방법 결정과 안전 업무에 대한 지휘 할 자격을 갖춘 사람입니다. 벌목 한 나무는 산에서 기슭에 내려올 때 그 가공됩니다. 그 일련의 작업에 적절한 작업 지시, 감독을하는 것이 작업 주임 자의 역할입니다.

교통편의 ​​나쁜 중턱에서 벌채 한 원목을 운반하는 작업은 위험을 수반하므로 작업의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임업 가선 작업 주임자를 선임 할 수 노동 안전 위생법에 의해 의무화되어 있습니다. 숱은 방재 및 환경 보전 등의 공익에 연결 업무이며, 임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임업 가선 작업 수석은 중요한 국가 시험의 하나입니다. 임업 가선 작업 주임 자의 업무는 지식과 기술이 요구되기 때문에 시험에 합격하면 면허를 신청하는 경우에는 3 년 이상 임업 가선 작업의 업무 경험을 증명하는 서류가 필요합니다.
주요 직무 활약 할 수있는 장소는 산림 사업을 산림 조합, 임업 관련 회사, 목재를 취급하는 회사 등입니다. 국내 임업 취업 인구가 가장 많은 산림 조합입니다. 전국에서 약 638 조합 있으며 국내 60 %의 민 숲을 썼음하고 인공 조림도 그 대부분이 산림 조합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임업는 젊은뿐만 아니라 중년도 체력 적으로 문제가 없으면 활약의 장소가있을 것입니다.
소득 전망 일반적으로, 임업 종사자의 연봉은 직장인의 평균 연봉보다 낮은이지만, 임업 가선 작업 주임 자의 자격이있는 것으로 다른 임업 종사자보다 높은 수익입니다. 아르바이트도 유자격자는 시급이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임업에 종사하는 사람 자체가 줄고 있기 때문 임업 가선 작업 주임 자 보탬이되는 존재이며, 또한 필치가 필요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일정한 수요를 전망 할 것입니다.
향후 전망 실무 경험이 필요한 시험을 위해 현재 임업 가선 작업에 종사하고있는 사람의 경력에, 또는 동 업종의 전직을 생각하고있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또한 국내의 임업 노동자가 크게 감소하고있는 가운데, 자연에 둘러싸여 일을 동경하는 사람도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점에서도 도시 생활의 스트레스와 무관 한 일에 종사하고 싶은 분에게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취득 방법 국가 자격으로 난이도는 일반적인 수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거 문제에서 유사한 문제가 출제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과거 문제 중심의 공부를 진행시켜 나가면 좋을 것입니다. 과거 문제는 '안전 보건 기술 시험 협회 '의 HP에서 헤세이 30 년도의 시험 문제 · 정답 (정답 예)가 공표되어 있기 때문에, 시험 준비에 도움주세요. 또한 TAKARAlicense 출판 2018 년 4 월 판 「임업 가선 작업 주임 자 과거 문제 해결 해설 집 '은 지난 8 회분의 과거 문제를수록 한 최신 문제집입니다.

정답 해설이 붙어 부록으로 「산업 안전 규칙」 「노동 안전 위생법」 「노동 안전 위생법 시행령」가수록되어 있기 때문에 시험 공부에 많은 도움이됩니다. 또한 지역에 따라 임업 종사자 및 종사 예정자를 대상으로 능력 향상 교육을 위해 기술 강습회를 여는 경우가 있습니다. 강습회 내용은 '임업 · 목재 제조업 노동 재해 방지 협회」의 HP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만, 자세한 내용은 각 도도부 현 지부에 문의 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