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관리사

반려동물이란 인간이 정서적으로 의지하고 삶의 동반자로서 더불어 살아가는 동물을 뜻하는 말입니다.

Go To Home

유기 용제 작업 주임 자

청소업 등으로 자주 이용되는 '유기 용제'알코올이나 아세톤 등 다른 물질을 녹이는 데 사용되는 유기물. 휘발성이 높은 가연성 성질이 있기 때문에 화재 나 폭발 사고의 원인이 될뿐 아니라 거의 모든 유기 용제는 독성 때문에 대량으로 흡입하면 심각한 건강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엄격한 관리와 작업상의주의가 필요하기 때문에 법률에 의해 유기 용제 작업 주임 자의 자격을 갖춘 사람의 배치가 의무화 되어 있습니다. 자격 강습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구분비고
자격 상세 물에 녹기 어려운 물질을 녹일 때 사용되는 유기 용제는 기름이나 수지, 로우 등을 녹일 때 자주 이용됩니다. 예를 들어, 에탄올과 휘발유 등 유기 용제입니다. 유기 용제는 제대로 사용하면 유용한 물질이지만 상온에서 증발하기 쉬운 성질 때문에 현재 사람이 흡입 버리면 중독 증상을 일으켜 현기증이나 두통, 메스꺼움 등의 증상을 일으킬 위험이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유기 용제는 인화성 액체 화합물에 대한 화재 나 폭발 등의 원인이됩니다. 따라서 유기 용제를 취급하는 현장에서는 작업자의 신체에 위험이 미치지 않도록 유기 용제 작업 주임 자이 지휘 · 감독 할 의무가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유기 용제를 취급하는 사람들이 오염되지 않도록 작업 방법을 결정하고, 1 개월 내에마다 환기 설비의 점검을 실시하기도합니다. 유기 용제 작업 주임 자되기 위해서는 등록 교습 기관이 실시하는 기술 강습을 받고, 수료 고사에 합격해야합니다.

유기 용제를 취급하는 회사에 필수적인 자격을위한 회사에서 자격 취득을 명령 해 취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유기 용제에서 위험물로 지정되어있는 것 보관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위험물 취급자'자격이 필요합니다. 유기 용제는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사용되기 위해서는 두 자격증을 취득 해두면 보탬이되는 것입니다.
주요 직무 유기 용제를 사용하는 현장은 매우 많기 때문에 활약 할 수있는 장소는 다양합니다. 예를 들면, 유기 용제 선반은 물론, 화학 섬유, 합성수지, 고무 등의 선반 의약품이나 향료의 제조 공장, 도장 업, 건설업, 자동차 정비 공장, 인쇄 가공 산업, 세탁업, 청소 사업 등입니다. 근무 환경에 따라 '위험물 취급자'자격도 취득하고 있다고 활약 할 수있는 장소가 더욱 넓어집니다.
소득 전망 유기 용제 작업 주임들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약하는 평균 연봉 데이터는 모릅니다. 예를 들면, 유기 용제를 취급하는 직업으로 도장 업체가 있지만, 페인트 산업은 기본적으로 현장 작업이므로 고액 지급가 아닌 것 같습니다. 수입에 관해서는별로 기대할 수 없을지도 모르지만,이 자격은 유기 용제를 사용하는 현장에서의 필치 자격이며, 자격 취득자는 많은 산업 분야에서 필요로하는 존재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수요는 안정되어있는 것입니다.
향후 전망 자격을 취득하면 미경험에서도 유기 용제를 취급하는 일이 있기 때문에, 공장 등에서 전문성을 살린 일을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그러나 유기 용제는 증발하기 쉬운 위험한 물질이므로 취급 방법을 잘못하면 중독 증상을 발생시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주임 자로서 위험물을 취급하고 있는지 항상 냉정하게 인식 할 수있는 사람에게 적합 할 것이다. 반대로 방심하기 쉬운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작업은 익숙해 것이지만, 방심하고 위험물을 취급하는 책임의 무게를 잊어 버렸 대형 사고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취득 방법 유기 용제 작업 주임 자의 자격은 기술 강습과 수료 고사를 받음으로써 얻을 수 있습니다. 강습을 성실하게받은 경우에 특히 강습 이외에 공부 시간을 확보하지 않아도 취득이 가능 알려져 있습니다. 만약 불안하다면, 인터넷 등에서 판매되고있는 유기 용제 작업 주임 자의 텍스트를 이용하여 수강 전에 예습 해두면 좋을 것입니다. 그러나 텍스트는 종종 개정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최신의 교재를 사용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