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관리사

반려동물이란 인간이 정서적으로 의지하고 삶의 동반자로서 더불어 살아가는 동물을 뜻하는 말입니다.

Go To Home

블록 건축 기능사

블록 건축은 구멍 뚫린 콘크리트 블록에 보강 용 철근을 통해 콘크리트를 충전하면서 쌓아가는 건축 기법입니다. 블록 건축 기능사는이 블록 건축에 필요한 기술을 인정하는 국가 자격. 학과 시험과 실기 시험에 합격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실기는 실제로 콘크리트 블록을 사용한 일부 건축 작업을 수행합니다.

구분비고
자격 상세 블록 건축은 콘크리트 블록의 빈 구멍에 철근 통해 보강 블록을 쌓아 시공하는 건축 기법입니다. 이음매는 콘크리트를 보충하고 깨끗한 구조물을 만들어 가기 위해 어느 정도의 경험이 필요합니다. 블록 건축 기능사 자격은 3 급 · 2 급 · 1 급 있으며, 시험은 1 급은 7 년 이상, 2 급은 2 년 이상의 실무 경험이 필요합니다. 또한 건설업은 건축 블록의 시공 이외의 작업도 필요하므로, 블록 건축 기능사 외에도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고 일을하고있는 사람이 많은 것 같습니다.

또한 블록 공의 직업은 중학교 또는 고등학교 졸업 후 블록 공사 회사에 취직 후 도제로 일을 기억가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블록 쌓기 작업은 콘크리트 블록을 의외로 쉽게 쌓을 수에서 본직이 아닌 업체가 하청 받고있는 경우가 많아 블록에 철근이 들어 있지 않은 것도 적지 않습니다.

한신 · 아와 지 대지진으로 모조리 깨진 블록 담이 많이 무근 이었다는 데이터도 남아 있습니다. 블록 담이 완성 해 버리면 철근이 다니고 있는지 등, 내용은 모르는 것입니다. 지진이나 해일이 올 때 사람이나 건물을 지킬 담장 여부는 블록 공사를하는 사람에게 달려 오기 위해, 안전 · 안심 인 블록 담에는 확실한 기술의 기술에 의한 시공이 필요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요 직무 건설 · 건축 회사, 토목 관계 회사 공무점 등에 취직 블록 공으로 활약 할 수 있습니다. 블록 공사의 사업자는 대부분이 중소기업입니다. 블록 공사있는 빌딩, 단독 주택, 점포 등 각종 건축 공사에 참여합니다.
소득 전망 블록 공에 요구되는 기술은 미장 장인의 기술과 닮아 있기도 급여는 미장 장인 등의 기술직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블록 건축 기능사 자격만으로는 급여면에서 우대되지 않지만,이 자격을 취득하고 블록 공사 및 돌 공사 등의 일반 건설업의 전임 기술자 수 있습니다. 특정 건설 ​​공사를 실시하는 경우에는 영업소에 관련 전담 기술자를 배치하는 것이 의무화되어 있기 때문에 자격을 가지고 경험을 쌓아 가고 직책이 붙게되면 더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있을 것입니다.

학력보다 확실한 기술이 요구되는 업무이기 때문에 견습에서 시작하는 사람도 많지만, 인턴은 일급제에서 모집하고있는 곳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향후의 요구에 대해 거리의 빌딩, 상점, 주택, 공장 등 곳곳에서 블록 담이 볼 수 있도록 블록 공사의 업무가 앞으로 없어지는 것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블록을 공장에서 유닛으로 조립 현장에서 장치의 취부 할 것 간소화 한 공법도 개발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향후 전망 블록을 쌓는 작업은 대부분 수공예되기 때문에 세세하게 신경을 배부하고 세심한 작업이있는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또한 블록 1 개의 무게는 10 ~ 15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있기 때문에 무거운 물건을 계속 다닐 수있을만큼 체력도 요구됩니다.
취득 방법 응시자가 적은 경우도 있고, 블록 건축 기능사 시험 공부법에 대한 정보가 매우 적은 것 같습니다. 과거 시험 문제집도 나돌고 않은 것 같습니다만, 도도부 현 직업 능력 개발 협회 web에서 과거 1 급에서 3 급까지의 블록 건축학과 시험 문제 제작 등 작업 시험 문제를 공개하고 있기 때문에 참고로하면 좋을 것입니다. 또한 '전국 건축 콘크리트 블록 공업회 '는 2 급과 3 급 블록 건축 기능사 자격을 목표로하는 학생의 참고서로'잘 아는 블록 건축 공사'를 권장하고 있으며, 본 공업회에 판매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