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관리사

반려동물이란 인간이 정서적으로 의지하고 삶의 동반자로서 더불어 살아가는 동물을 뜻하는 말입니다.

Go To Home

무대기구 조정 기능사

홀에서 열리는 콘서트와 연극에서는 음향이 큰 역할을합니다. 극장이나 회관 등에서 음향에 종사하는 기술자 위해, 무대기구 조정 기능사 국가 기능 검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격을 취득하는 것으로, 음향 · PA 엔지니어로 콘서트홀과 극장, 무대 등에서 활약 할 수 있습니다.

구분비고
자격 상세 극장이나 콘서트홀에서 음향 무대기구 조정 · 운영 할 사람이 무대기구 조정 기능사입니다. 음향 시설에 종사하는 일이 필수 자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음향 조정 외에도 협의 리허설 회장의 준비 및 관리 더욱 뒷정리까지의 음향에 관한 업무 전부를하고 무대를 지원할 수 무대기구 조정 기능사 일입니다. 이 시험은 실기 시험도 있기 때문에 실무에 대한 경험적인 지식도 중요하며, 또한 음질을 판단하는 힘과 귀가 좋은 것 등 감각적 인 요소도 필요합니다. 자격은 3 급에서 1 급까지 있습니다 만, 실력이 요구되는 일이기 때문에 높은 수준의 자격 취득을 목표로 노력과 협력에서도 우대되는 것입니다.

응시하려면 실무 경험이 필요하지만, 직업 경력이나 학력 등으로 실무 경험 기간이 단축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후생 노동성 홈페이지에서 확인 둡시다. 무대기구 조정 기능사가되는 방법으로는 음악 전문 학교 등 음향 관련에 대해 배우고, 졸업 후 실제 현장에서 실무 경험을 거듭에서 자격 취득을 목표로하는 것이 일반적인 경로입니다.
주요 직무 극장이나 콘서트 홀 등의 전속 직원으로 정규직 또는 계약직으로 취직하는 케이스와 음향과 조명 스태프가 일하는 무대기구 전문 회사에 소속 파견되는 패턴도 있습니다. 경험이 독립적 프리랜서로 클라이언트와 직접 일을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소득 전망 무대기구 조정 기능사 수입은 직장, 고용 형태, 경험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전문 학교를 막 나온 사람은 도제로 일하기, 수입은 낮습니다. 또한 자격 수준도 수입면에 반영되어 1 급 취득자는 무대기구 직원의 관리자가 될 수 있으므로 관리직 수당이 생길 수 있습니다. 현재는 음향 무대기구의 조정뿐만 아니라, 조명 등 설비의 조정도 할 수있는 인재가 요구되고 있기 때문에, 전등 설비의 자격 등 다른 무대 설비의 자격도 취득 할 수있는 더욱 활약의 폭이 넓어 , 보탬이되는 인재가 될 것입니다.
향후 전망 무대기구 조정 기능사 작업은 콘서트 나 연극을 좋아하는 사람, 소리에 대한 감각이있는 사람에게 적합있는 일입니다. 또한이 작품은 선배의 기술을보고 기억 장인 같은 세계에서도 있기 때문에 선후배 어려운 관계에 익숙해 져 견딜 근성도 필요합니다. 또한 실제로 무대 세팅과 장비 반입도하기 때문에 체력이있는 것도 적당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능 동안은 장시간도 음향 작업에 전념해야하기 때문에 높은 집중력도 요구됩니다. 또한 클라이언트의 요청을 받아 들여하면서 무대를 북 돋우는 것이 필요한 일을위한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제안 능력도 필요합니다.
취득 방법 무대기구 조정 기능사 자격 시험은 실무 경험이 필수이기 때문에 전문 학교 나 대학을 졸업하고 음향 제작 프로덕션과 무대기구 전문 회사 등에 취업하여 실무 경험을 쌓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 따라서 지식과 기초적인 공부는 학교 수업의 복습이 중요 될 것입니다. 실기 시험의 대책으로는 직장에서 실제로 음향 관련 일에 종사하면서 시험을 목표로 확실하게 습득 해 갑시다. 전체 급 (3 급에서 1 급) 일반적인 참고 자료로는 '무대 음향 기술 개론」를 추천합니다. 시험 문제집은 이전 연도의 것 같으면, 인터넷 등에서 구입할 수 있으므로 읽어두면 좋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