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관리사

반려동물이란 인간이 정서적으로 의지하고 삶의 동반자로서 더불어 살아가는 동물을 뜻하는 말입니다.

Go To Home

플라워 장식 기능사

신부 부케와 파티 또는 장례식장 등의 장식은 꽃이 마련입니다. 꽃다발이나 꽃꽂이 이벤트와 의례에 빠뜨릴 수 없습니다. 플라워 장식 기능사는 생화를 가져 있던 각종 장식 기술을 인정하는 국가 자격. 학과 시험과 실기 시험은 실기에서는 실제로 탁상 장식 꽃과 부케, 꽃다발 등의 제작을 합니다.

구분비고
자격 상세 이 자격은 꽃집을 비롯해 꽃꽂이 등의 꽃 교실 등 꽃을 다루는 일에 대해 국가가 자격을 증명하는 국가 검정입니다. 검정은 후생 노동성에서 정한 실시 계획에 따라 운영되었으며 자격 시험의 내용은 중앙 직업 능력 개발 협회가 시험 문제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시험 내용은 필기 시험과 실기 시험 두 가지 시험으로 구성되어 꽃의 업무에 필요한 실무 능력을 평가하는 것을 목적으로 생화 어레인지 등 부케 및 코사지 제작, 부케의 디자인 등이 일정한 기준 이상인 분에 자격이 주어집니다. 시험의 실시는 년에 한 번입니다. 실기 시험과 이론 시험에 합격하면 '플라워 장식 기능사'로 인정됩니다. 후생 노동 대신이 1 급 시험의 공인 된 대표자가되어, 지자체 (도도부 현 지사)가 2 급 · 3 급 인증 자입니다. 1 급은 '국가도 인정한 검정인가 자 '라는 등급이 될 것입니다.
주요 직무 꽃을 취급하는 직장 ​​중에서도 어레인지를 요구되는 장면에서의 수요가 많은 자격이됩니다. 일반 꽃집에서 꽃집 점원뿐만 아니라 이벤트 용 특수 장식용 어레인지 플라워 작성시에도 주임적인 입장에서 업무에 종사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백화점이나 홈 센터에서 꽃 코너처럼, 고객을위한 서비스로 꽃꽂이 교실을 열고 작은 워크샵에서지도 할 수있는 등, 꽃의 전문가로서 활약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직접 꽃 가게를 열려고 생각하고있는 분은 필수 자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득 전망 이 자격을 취득하고있는 사람의 소득은 꽃집 등에서 정규직으로 고용되는 경우 일반 직장인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하지만 프리랜서의 플라워 디자이너 등의 입장에서 일하는 경우에는 꽃꽂이의 제작을 전문으로 일하는 방식이나 교실 등 강사로 일하는 것도 가능하며, 꽃집의 점원과 단순 비교는 할 수 없습니다. 경험을 쌓을에서 꽃꽂이 교실을 직접 열 수도 있고, 잡지 나 TV 등의 미디어를위한 일에 종사 할 수있게되는 등 다채롭게 일의 폭을 넓힐 수 있기 때문에 미래에 고액 연봉을받을 수있는 자격입니다.
향후 전망 자격의 취득을 목표에있어서 중요한 것은 먼저 식물과 꽃을 좋아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꽃은 생물이므로 처리가 좋아하는 분임을 제 1 조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꽃꽂이 등의 제작을 할 주체의 일이기 때문에 손재주도 요구되지만 디자인도 중시되는 일이되기 때문에, 색채 감각이 뛰어난 코디 등이있는 분에게 적합한 자격 입니다. 직장에서이 자격을 살리기 위해서는 전문가로서의 행동 거지도 중요합니다. 현장에서의 행사와 상황에 맞춘 배려와지도적인 입장에서의 움직임이있는 분이라면 더이 자격을 빛낼 수 있습니다.
취득 방법 수험 자격으로 실무 경험이 필요합니다. 실무 경험이없는 분들도 전문 학교와 일부 플라워 스쿨에서는 플라워 장식 기능사 수험 자격을 면제하는 과정을 마련한 과정이 있으므로 여기에서 공부하여 자격 취득을 목표로 할 수 있습니다. 시험은 필기 시험과 실기 시험 두 가지 시험으로 구성됩니다. 실제로 꽃집 등에서 꽃에 관한 업무에 종사하고있는 사람은학과 시험 공부 용 교재를 판매하는 조직이 있으므로 시험 공부 대책에 활용 해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실기 시험은 경향이 있으므로 대책을 알기에도 우선 자격에 대한 정보 수집하는 것부터 시작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