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관리사

반려동물이란 인간이 정서적으로 의지하고 삶의 동반자로서 더불어 살아가는 동물을 뜻하는 말입니다.

Go To Home

지게차 운전사

최대 하중 1 톤 이상이 지게차를 조종하려면 지게차 운전 자격이 필요합니다. 각 도도부 현 노동 국장이 정한 가입 교습 기관에서의 강습 (학과 및 실기)을 받아 훗날 수료 시험에 합격하여 면허를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강습의 수강자 대부분이 시험에 합격하고 있습니다.

구분비고
자격 상세 지게차 운전자는 하중이 걸리는 큰 짐 등 일반 작업에서는 운반 할 수 없을 때 사용하는 지게차를 취급 운전사 것을 말합니다. 지게차는 자동차 운전 면허로 조종 할 수 없습니다. 조종하려면 '지게차 운전 기능 강습」을 수료해야합니다. 또한 최대 적재량이 1t 미만이면 각 사업소의 지게차 운전 특별 교육을 수강하면 조종 할 수 있습니다.
주요 직무 지게차는 종종 제조 공장 및 물류 센터 등의 창고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매일 트럭에서 재료 및 제품 (상품)이 실려있는 직장이라고 지게차에 의해 운반 된 제품의 선입 후 사정이 원활하게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납품뿐만 아니라 현장 작업하는 영역을 향해 소정의 루트를지나 3 정 (정치 · 定品 정량)에 따라 제품을 배치합니다. 공장이나 창고에서 24 시간 일하는 근로자가 많기 때문에 짐도 엄청난 양이 있습니다. 안전하고 신속하게 운반하기 위해서는 작은 회전이 듣는 지게차가 이상적입니다.
소득 전망 공장에서 생산 라인 및 검사 라인에서 일하는 현장 노동자, 창고에서 피킹 및 분류, 포장 등의 작업 원이 있는데, 이러한 작업들도 제품을 운반 할 수 있어도 대부분이 핸드 리프트와 전동 워키에서 소량의 운반을하고 있습니다. 지게차 면허를 가지고 있어도 작업하는 시간은 현장의 생산성이 떨어져 버리기 때문에, 지게차 전문 요원이 근무하고있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이 때문에 어느 공장이나 창고도 보탬이되어 있으며, 기업은 우선적으로 채용을 노리는에서 기본적으로 자격 수당이 지급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판매에 의한 택배의 양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공장이나 창고에서 일하는 지게차 운전사의 요구는 앞으로도 안정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향후 전망 지게차는 후륜 조향이 기본에 정확하게 운전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운전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적합합니다. 또한 지게차에 충돌 등에 의한 사망 사고도 다수 나오고있어 주위를 확인하면서 안전면에서 신중하게 작업 할 수있는 사람은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취득 방법 육상화물 운송 사업 노동 재해 방지 협회 (陸災防) 홈페이지에서 문의 지게차 운전 기능 강습을 실시하고있는 각 도도부 현 지부의 강습 일정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자동차 교습소에서 강습을받을 수 있습니다. 각 운전 면허 (대형, 중형, 준중형, 보통, 대형 특수 한정)을 가지고 있으며, 지게차 특별 교육을 수료 한 경력이 3 개월 이상 또는 대형 특수 자동차 면허를 가지고 11 시간 강습입니다. 각종 면허를 가지고 있고, 특별한 교육을받지 못한 경우는 31 시간의 강습이 필요합니다. 자격 취득에 공부 라기보다 정확하고 신중하게 하역 작업을 수행해야 합격률은 높은 자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